• 코스타, AI 세무플랫폼 ‘택스아이’와 타이틀 스폰서 협약 체결
    • - 생활체육 테니스 랭킹체계에 전문 세무지원 더한다
    • 생활체육 테니스의 새로운 랭킹 질서를 구축하고 있는 코스타(KOSTA·KOrea Sports for all Tennis Association)가 AI 세무 솔루션 기업 택스아이와 공식 타이틀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코스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테니스 대회의 단순 후원을 넘어, 생활체육 테니스인들에게 실질적인 세무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스타, “랭킹단체 넘어 생활체육 플랫폼으로”

      코스타는 전국의 비랭킹 생활체육 테니스 대회를 통합하는 랭킹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3월 28일 공식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코스타는  전국의 수 많은 비랭킹 대회들을 랭킹 대회화 함으로써 
      - 공정한 랭킹 산출과 대회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해 
      - 대회 자체의 퀄리티를 향상하고 공신력을 높이며
      - 나아가 우리나라 생활체육 테니스의 본질을 찾아가는 것을 핵심 방향으로 잡고 있다.

      이번 타이틀 스폰서십은 코스타가 단순한 경기 운영 단체를 넘어, 생활체육인을 위한 종합 지원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환점을 마련하는데 기반을 닦을 수 있는 초석을 놓았다고 평가된다.

      ■ 택스아이, AI 기반 자산·부동산 세무 솔루션 기업
      택스아이는 부동산·자산 관련 세금을 AI 알고리즘으로 분석·계산하는 온라인 세무 솔루션이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은 930만 알고리즘으로 양도소득세, 취득세, 상속세, 보유세 등 복잡한 세목을 과거 신고된 세금의 최적감면 여부도 분석하며 앞으로의 미래 예측 시물레이션으로 절세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5년에만 55만명이 사이트를 방문하였으며 세무사도 어려워하는 부동산 세법을 정밀하게 분석되도록 개인 설계되어 있으며 미국 변호사인 서동주씨가 모델로 참여하여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스타 회원들은 택스아이의 AI 세무 계산 서비스와 전문 상담 네트워크를 연계해 보다 체계적인 세무 관리 및 상담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스타 “생활체육 생태계의 신뢰도 높일 것”

      코스타 장평규 회장은 “랭킹의 공정성뿐 아니라 회원들의 경제적 안정과 권리 보호 역시 중요하다”며 “택스아이와의 협력은 생활체육 테니스 생태계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택스아이 역시 스포츠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No.1 자산세금 솔루션의 지위를 굳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스타는 ‘경기 운영 + 랭킹 시스템 + 실생활 지원’이라는 삼각 구조를 완성하게 됐다.

      생활체육 테니스의 경쟁력은 코트 위 경기력뿐 아니라, 그들을 둘러싼 제도와 지원 체계에서 나온다. 코스타와 택스아이의 파트너십이 생활체육 테니스의 새로운 표준 모델로 자리 잡을지 주목된다.
    Copyrights ⓒ 더 테니스 & www.thetenni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최신 기사

국제 대회 영상

대표자명 :방극종 l 상호 :(주)일곱가지 이야기 l 잡지등록번호 : 남양주 00029
신문등록일자 : 2016년5월 00일 l 발행인 : 방극종 l 편집인 : 방극종 l 전화번호 : 010-3448-9000
  l 이메일 : webmaster@thetennis.kr
Copyrightⓒ 2016 by 더테니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