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KPTA가 오는 11월 12~15일까지 KPTA회장배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
한국 테니스 지도자 아카데미(Korea Professional Tennis Academy. 회장 김원창. 이하 KPTA)가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KPTA주관.주최, 김천시, 김천시체육회 후원, 삼창스포츠, 솔린코 협찬의 KPTA회장배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는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11월12(토)~15(화)까지 4일간 진행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KPTA회장배는 ‘선수 육성 및 동호인 저변확대, 세계적 선수의 육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 봉사한다’는 설립 목적 아래 2003년에 제1회가 시작됐다.
11회까지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회를 개최했다. 노하우가 쌓이자 회원들은 주니어 대회로 확대하자는 의견을 냈고, 12회(2014년)부터는 전국 주니어 테니스대회로 확대해 개최하고 있다.
 |
대구KPTA는 매년2차례 동호인과 지도자를 위한 강습회를 실시하고 있다. |
주니어 육성에 대한 KPTA의 뜻에 공감한 김천시는 든든한 후원자가 됐다. KPTA회장배에 3년간(2016~2018) 후원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그 나머지 금액은 30여명의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도와 대회를 치른다.
KPTA회장배는 초등부(무궁화 10세부, 태극12세부)와 중,고등부로 나뉘어 개최된다. 조1,2위가 본선에 진출하고, 본선에 오르지 못한 3,4위는 2부 리그에 출전하는 방식이다. 본선에 진출하지 못해도 또 다른 선수와 시합을 한다. 2개 대회 출전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상 역시 남다르다. 각부 우승, 준우승자 시상은 물론 공동3위, 공동5위까지 시상한다. 장학금 특전은 보너스다. KPTA회장배는 참가 인원수에 따라 장학금 지급이 달라진다. 중,고등부 우승자는 참가인원의 3배수(준우승-2배수), 초등부는 2배수(준우승-1배수)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100명 참가시 3배수면 3백만원, 2배수면 2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많이 참석할 수록 더 많은 장학금이 지급되는 형식으로 웬만한 실업대회에 버금가는 금액이다.
KPTA 박상곤 부회장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어떻게 해야 더 많은 도움과 혜택을 줄 수 있을까를 생각했다.선수 우선 중심의 대회다"
KPTA 박희일 부회장
“주니어 육성 및 후원은 KPTA의 가장 큰 설립 목적이다. 회장배가 주니어 대회만 개최하는 것은 KPTA의 설립 목적에 따라 주니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전국의 초중고 선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대회 안내>
1. 경기종목: 초등부- 무궁화 10세부, 태극12세부(남?여), 중?고등부(남?여)
각 부 8명 이상 참가 시 경기 개최
2. 참가 자격: 초,중,고 테니스 선수 및 개인
3. 경기 방법: 예선-조별리그(4명), 조1,2위-본선, 3,4위-2부 경기
초등 10,12세부 예선- 6게임, 본선-8게임
중,고등부 예선-8게임, 본선-3세트
-각 부 참가 인원에 따라 경기 방법이 변경될 수 있음
5. 시상: 각 부 우승, 준우승, 공동3위, 공동5위, 2부 1,2위.
참가 기념품: 선수 전원 티셔츠, 스트링 외 감독, 코치, 학부형 기념품 증정.
6. 특전
1) 장학금 지급
중,고등부 우승(참가인원/300%), 준우승(참가인원/100%)
초등부 수승(참가인원/200%), 준우승(참가인원/100%)
2) 스트링 지급 - 각부 우승자 솔린코 투어 바이트
참고)한국 테니스 지도자 아카데미(Korea Professional Tennis Academy)는
- 지도자 자질 향상
- 선수 육성 및 동호인 저변 확대
- 국민 건강과 밝은 사회 풍토 조성에 적극 봉사한다
- 세계적 선수 육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 봉사한다
는 목적으로 2000년 6월6일 대구광역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창단했다(한국테니스지도자협회-Korea Professional Tennis Association,회장 주원홍-와 영어 이니셜-KPTA-은 같으나 다른 단체다). 매년 동호인과 선수를 위해 2회(동?하계) 강습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2002년에 KPTA회장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2003년부터는 전국초등학생 테니스대회로 변경 후 2013년까지 개최했다. 2014년부터는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로 확대 개최하고 있다.
더 테니스는 웹 사이트와 밴드, 그리고 사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